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활동지원사에게 전하는 중증장애인의 건강한 여름지내기 제안.

by 손지드림 2023. 7. 8.
반응형

 

 

중증장애인의 건강한 여름 지내기.

 

저는 심각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더운 여름 동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활동지원사에게 드리는 중증장애인의 건강한 여름 지내기를 위한 몇 가지 팁과 전략을 제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  아래방법을 준비했습니다.

 

 

장애인활동지원사에게 전하는  중증장애인의 건강한 여름 지내기 돌봄을 위한 제안



1. 수분을 유지하세요:

 

탈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분, 특히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. 비록 그들이 목이 마르지 않더라도, 그 사람이 하루 종일 물을 마시도록 격려하세요. 만약 그들이 독립적으로 물을 마시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, 빨대나 특수 컵과 같은 보조 장치를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.

2. 실내 냉방 유지:

 

 에어컨이나 선풍기를 이용해 실내에 시원한 환경을 조성합니다. 거실 공간에 환기가 잘 되는지 확인합니다. 에어컨을 사용할 수 없는 경우에는 몸에 적신 수건이나 휴대용 팬을 사용하는 등의 냉각 전략을 고려하십시오.

3. 옷을 적절히 입으십시오:

 

 면과 같은 통기성이 좋은 직물로 만들어진 헐렁하고 가벼운 옷을 선택하세요. 열을 흡수하는 어두운 색은 피하십시오. 밖에 나갈 때 모자와 선글라스를 쓰는 것은 태양 광선으로부터 보호하는데 도움이 될 수 있습니다.

4. 야외 활동을 현명하게 계획하세요: 

 

이른 아침이나 저녁과 같이 하루 중 서늘한 곳에 야외 활동을 계획하도록 하세요. 그늘진 곳을 찾거나 우산을 사용하여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합니다. 노출된 피부에 자외선차단지수( SPF)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릅니다.

 


5. 햇빛 노출 관리: 

 

우산, 모자, 긴팔 옷과 같은 물리적 장벽을 사용하여 햇빛 노출을 최소화합니다. 햇빛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차량에서 햇빛 가리개나 선팅창을 사용하는 것을 고려해 보십시오.

6. 체온 모니터링: 그 사람의 체온을 주시하고 열로 인한 탈진이나 열사병과 같은 온열 질환의 징후를 관찰합니다. 이러한 징후는 과도한 땀, 어지러움, 메스꺼움, 두통 또는 혼란을 포함할 수 있습니다. 증상이 있으면 즉시 의사의 진찰을 받으십시오.

7. 적절한 환기를 제공합니다:

 

 과열을 방지하기 위해 사람의 거주 공간에 공기가 잘 통하는지 확인합니다. 전략적으로 선풍기를 사용하거나 창문을 열어 공기를 순환시킵니다. 불편함이나 호흡 문제가 발생할 수 있으므로 직접 마주 보는 팬을 사용하지 마십시오.

8. 균형 잡힌 식사를 유지하세요: 

 

과일, 야채, 가벼운 식사와 같이 수분을 공급하고 식히는 음식을 포함합니다. 몸의 열을 증가시킬 수 있는 무겁고 기름지거나 매운 음식을 피하세요.

 

제6차 장애인정책종합계획('23~'27) 발표


9. 지속적인 정보 제공: 

 

일기 예보 및 폭염 경보에 대한 최신 정보를 확인하십시오. 극심한 열이 예상되는 경우 필요한 예방 조치를 취하고 그에 따라 작업자의 일상을 조정합니다.

10. 필요한 경우 지원을 요청합니다: 

 

몸이 불편하거나 더위에 대처하는 데 어려움을 겪고 있는 경우 도움을 요청하도록 권장합니다. 가족 구성원, 간병인 또는 의료 전문가가 지원 및 안내를 제공할 수 있습니다.

각 개인의 요구 사항과 능력은 다를 수 있으므로 이러한 권장 사항을 자신의 특정 상황에 맞게 조정하는 것이 중요합니다. 의료 전문가 또는 장애인 의료 서비스 제공자와 상담하면 여름 관리를 위한 개인화된 계획을 개발하는 데 도움이 될 수 있습니다.

 

 

반응형